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RED TONGUE(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 서비스, RED TONGUE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서비스, 매장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를 아래와 같이 정의합니다.
1. ‘인터넷 사이트 서비스’(이하 “온라인”)이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말합니다.
2. ‘매장’이란, 회사가 운영하는 RED TONGUE 모든 매장을 말합니다.
3. ‘고객’이란, 매장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4. ‘회원’이란, RED TONGUE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회원으로 ‘매장’이나 ‘온라인’을 통해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완료한 자로서, RED TONGUE에서 제공하는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받은 자를 말합니다.
5.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매장’, ‘온라인’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6. ‘RED TONGUE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서비스’란, 회사에서 회원에게 제공하는 포인트 적립/사용, 할인, 프로모션 / 이벤트 참여, 정보제공 등 다양한 혜택의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회원에게 제공되는 RED TONGUE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의 계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7. ‘포인트’란, ‘매장’에서 ‘회원’과의 거래에 부수하여 제공하는 것으로, ‘회원’은 ‘매장’과의 재화 등의 거래 시 ‘포인트’를 금전과 같이 사용할 수 있으며, ‘매장’이 이를 운영하는 제도를 포인트 제도라고 하며, 적립 포인트와 충전 포인트로 구분합니다.
8. ‘쿠폰’이란, ‘이용자’의 회원가입 및 회사의 이벤트 프로모션 참여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지급되며, 쿠폰 별 유효기간, 할인 금액 및 사용 방법 등은 개별 안내 사항을 통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9. ‘상품권’이란, ‘매장’에서 발행한 전자적 혹인 실물 증표로, 권면에 금액, 유효기간, 사용처 등 기재된 것을 말합니다.
10. ‘기프트카드’란, 충전식 상품권형 카드로 ‘이용자’가 ‘매장’에서 구매 및 충전 후 선물하고, 신용카드처럼 무기명으로 사용할 수 있는 카드 타입 상품권입니다.
12. ‘잔액조회’란 ‘포인트’ 또는 ‘기프트카드’에 대한 잔액에 대해 문의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13. ‘고장카드’란, 정상적으로 사용이 불가능한 ‘기프트카드’를 말하며, 불량카드와 파손카드로 구분합니다.
① 고장카드 중 ‘불량카드’란 ‘기프트카드’의 외형상 이상은 없으나, 기능상의 문제로 단말기 등에서 사용이 불가능한 상태의 ‘기프트카드’를 말합니다.
② 고장카드 중 ‘파손카드’란 고객의 고의 혹은 과실로 구멍 뚫림, 구김, 휘어짐, 찍힘, 태움, 조각남, 깨짐, 갈라짐, 카드번호 지워짐 등으로 인하여 훼손된 ‘기프트카드’를 말합니다.
제3조 (RED TONGUE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포인트 서비스 개요)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적립 서비스: 회원은 매장에서 이용 금액 결제 시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2. 사용 서비스: 회원은 매장에서 이용 금액 결제 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기타 서비스: 회사는 상기 외 회원을 위한 서비스를 추가로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4조 (기프트카드 서비스 개요)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충전 서비스: 고객은 매장에서 기프트카드에 최소 5만 원 이상의 금액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2. 사용 서비스: 고객은 매장에서 이용 금액 결제 시 기프트카드에 충전된 금액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적립 서비스: 기프트카드 결제 시에도 회원일 경우 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기프트카드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가입 시 제공받은 안내물이나 회사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를 바랍니다.
제5조 (약관 개정)
1. 회사는 필요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약관 시행일")로부터 14일 이전에 개정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서비스 홈페이지에 고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 30일 이상 유예기간을 두며 아래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① 홈페이지 내 고지
② e-mail 통보
③ 서면 또는 전단을 이용한 통지
④ 영수증을 통한 고지
2. 회사가 이메일이나 서면을 이용하여 통지하는 경우 회원이 제공한 이메일 주소나 우편물 수령지 주소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곳으로 통지하며 이 경우, 회사가 적법한 통지를 완료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정된 약관을 약관 시행일로부터 적용합니다.
4. 고객이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약관의 효력 발생 전까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함으로써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6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해서는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RED TONGUE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제7조 (RED TONGUE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회원가입)
1. 회원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 또는 개인신용정보 제공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단, 19세 미만은 회원가입이 불가합니다.
2. 법인 및 단체인 경우, 본 약관과 회원가입 신청자가 법인/단체로부터 적법한 권한 위임을 받았다는 증명 서류와 함께 ‘회원가입 신청서’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3. 회원은 회원자격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4. RED TONGUE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가입에 따른 별도의 포인트 카드는 발행되지 않습니다.
제8조 (RED TONGUE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포인트 적립)
1. RED TONGUE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포인트는 매장 또는 온라인을 통해 회원가입 후 상품 결제 시점 즉시 적립됩니다.
2. 포인트 적립률은 멤버십 등급에 따라서 총 결제 금액의 0.5~2% 상이하게 적립됩니다.
3. 포인트 적립은 지점 적립(지점 결제 시 적립을 요청함) 및 당일결제 당일 적립을 원칙으로 합니다.
4. 프로모션 상품 및 RED TONGUE 정기 프로모션 행사 기간에는 포인트 적립이 불가합니다.
5. 포인트 적립 기준, 적립 가능한 결제 수단 등은 내부 방침(이하 “RED TONGUE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포인트 적립 정책”이라 함)에 의하여 필요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포인트 적립 정책의 변동 사항은 제5조에 의거하여 공지합니다.
6. 1회 결제 시 1회 적립을 기본 원칙으로 합니다.
7. 포인트로 결제 시 포인트 적립되지 않습니다.
제9조 (RED TONGUE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포인트 충전)
1. RED TONGUE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충전 포인트는 매장 또는 온라인을 통해 회원가입 후 매장에 방문하여 선입금 포인트 충전이 가능합니다.
2. 유료 회원 가입 진행 시 회원가입비가 100% 충전 포인트로 충전되며, 이전 충전 포인트가 있을 경우 회원가입비는 이전 충전 포인트에 합산됩니다.
3. 포인트 충전 기준, 적립 가능한 결제 수단 등(이하 “RED TONGUE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포인트 적립 정책”이라 함)은 내부 방침에 의하여 필요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포인트 적립 정책의 변동 사항은 제5조에 의거하여 공지합니다.
4. 충전 포인트로 결제 시 멤버십 등급에 따라서 충전 포인트 사용 총 금액의 0.5~2% 상이하게 적립됩니다.
제10조 (RED TONGUE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적립 포인트 사용)
1. RED TONGUE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포인트는 매장 또는 온라인을 통해 회원가입 후 회원자격을 부여 받은 익일부터 사용 가능하며, 보유한 가용 포인트에서 적립 포인트와 충전 포인트 중 충전 포인트를 우선적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단, 마케팅 활동에 참여하여 획득한 특별 포인트에 대해서는 별도로 정한 규정이 적용됩니다.
2. 회사는 사용 가능한 최저 포인트 및 사용 단위를 정하며 홈페이지 또는 지점에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3. 포인트 사용의 기준, 사용 가능한 최저 포인트 및 사용 단위 등(이하 “RED TONGUE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포인트 적립 정책”이라 함)은 내부 방침에 의하여 필요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포인트 사용 정책의 변동 사항은 제5조에 의거하여 공지합니다.
4. RED TONGUE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포인트는 결제 시점에 적립되나, 적립된 포인트는 익일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5. 회원은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6. 1포인트는 1원과 동일한 가치를 가지며 1,000포인트 이상 적립된 경우 최소 1,000원 단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7. 포인트 사용 시 신규 가입 시 작성한 성명과 전화번호 일치해야 하며, 고객이 설정한 숫자 4자리 비밀번호와 일치 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8. 포인트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 고객은 내부 규정 초기 비밀번호로 설정되어 있으며, 비밀번호 변경은 매장 또는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를 통해서 변경 가능하고, 매장에서 비밀번호 변경 진행 시 본인 확인을 위해 추가적으로 신분증 확인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9. 포인트 비밀번호 분실 시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를 통해서 현재 포인트 비밀번호 확인이 가능하고, 온라인 비회원일 경우에는 고객센터를 통해 비밀번호 초기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RED TONGUE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충전 포인트 사용)
1. RED TONGUE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포인트는 매장 또는 온라인을 통해 회원가입 후 매장에 방문하여 선입금 충전 시 당일 즉시 사용이 가능하며, 보유한 가용 포인트에서 적립 포인트와 충전 포인트 중 충전 포인트를 우선적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2. 포인트 사용의 기준, 사용 가능한 최저 포인트 및 사용 단위 등은 RED TONGUE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포인트 적립 정책에 의하여 필요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포인트 사용 정책의 변동 사항은 제5조에 의거하여 고지합니다.
3. RED TONGUE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충전 포인트 유효기간은 최종 충전 또는 사용일로부터 5년 입니다.
4. 회원은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5. 1포인트는 1원과 동일한 가치를 가지며 10포인트 이상 충전된 경우 최소 1원 단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포인트 사용 시 신규 가입 시 작성한 성명과 전화번호 일치해야 하며, 고객이 설정한 숫자 4자리 비밀번호와 일치 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7. 포인트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 고객은 내부 규정 초기 비밀번호로 설정되어 있으며, 비밀번호 변경은 매장 또는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를 통해서 변경 가능하고, 매장에서 비밀번호 변경 진행 시 본인 확인을 위해 추가적으로 신분증 확인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8. 포인트 비밀번호 분실 시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를 통해서 현재 포인트 비밀번호 확인이 가능하고, 온라인 비회원일 경우에는 고객센터를 통해 비밀번호 초기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RED TONGUE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포인트 정정, 취소 및 소멸)
1. 고객은 본인이 이용한 거래와 관련된 오류를 발견하는 경우 소명할 수 있는 자료를 갖추고 회사가 정한 절차를 거쳐, 해당 거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① 적립 포인트
- 적립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 일로부터 1년 말일 24시까지이며, 회사는 포인트 소멸 1개월 전 제5조에 의거하여 안내합니다.
-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적립 일로부터 1년 말일 24시를 기해 자동 소멸됩니다.
- 환불 시 적립 또는 사용한 포인트는 취소 및 복원되며 결제 방법 교체 시 포인트는 동일한 결제 금액에 대하여 유지됩니다.
② 충전 포인트
- 충전 포인트 유효기간은 최종 충전 또는 사용일로부터 5년입니다. 유효기간 내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휴면 처리 진행됩니다.
- 충전 포인트에 대한 충전 금액에 대해 사용되었을 경우 잔액 환불이 불가합니다.
제13조 (RED TONGUE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언제든지 지점 및 본사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사는 아래의 경우, 회원 자격을 정지 또는 상실 시킬 수 있으며, 회원자격 정지는 통보 없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① [허위/타인 정보] 회원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 명의를 사용한 경우.
② [포인트 부정 적립] 시스템 오류가 아니면서 실제로 결제하지 않고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 또는 실 결제액 이상으로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
③ [포인트 부정 사용] 동의 받지 않고 다른 회원의 포인트를 임의로 사용한 경우.
④ [서비스 방해, 도용 등 거래 질서 위협]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부당하게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전자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⑤ 본 약관이나 법령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⑥ 회원이 사망한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되며 회원자격 및 기 적립된 포인트 서비스 관련한 권리나 의무는 상속되지 않습니다.
3. 위 경우, 회원은 변동이 생긴 사실을 확인한 날로부터 최대 30일 이내에 소명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타당할 경우 회원자격 정지 및 상실을 취소합니다.
4. 회원 탈퇴가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회원 탈퇴 요청인 경우: 회원 탈퇴 요청 후부터 포인트 서비스는 정지되고, 기 적립 및 충전된 모든 포인트가 소멸됩니다.
- 회원자격 상실 통보인 경우: 회원자격 상실 통보일에 회원탈퇴가 확정되며 기 적립 및 충전된 모든 포인트가 소멸됩니다.
-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인 경우: 회사의 통보여부와 상관없이 회원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되며, 기 적립 및 충전된 모든 포인트가 소멸됩니다.
5. 회원 탈퇴 후 회원 정보는 고객 요구사항 처리 및 A/S의 목적으로 1년간 보유 후 삭제 처리됩니다.
제14조 (회원 탈퇴와 RED TONGUE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포인트 처리)
포인트는 회원 탈퇴 요청 후부터 사용 불가합니다. 회원은 회원 탈퇴 요청 전까지 적립 및 충전된 가용포인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제13조에 의거하여 처리됩니다.
제3장 RED TONGUE 기프트카드
제15조 (RED TONGUE 기프트카드 이용)
1. 고객은 RED TONGUE 지점 어디에서나 RED TONGUE 기프트카드로 잔액의 범위 내에서 사용 횟수와 금액의 제한 없이 서비스를 제공받거나 제품 및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단, RED TONGUE 기프트카드의 발행 목적, 지점의 임대차 또는 가맹 계약상 임대인 또는 가맹점주가 요구한 조건 또는 기술적 사유(시스템 점검, 단말기 고장, 통신회선 불량, 신규 카드 또는 단말기의 안정화 작업 등)로 일부 RED TONGUE 기프트카드는 지점 내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지점에 배포된 안내장 또는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여 고객에게 고지합니다.
2. 본 RED TONGUE 기프트카드는 기술적 결함이나 네트워크의 오류 및 장애 발생으로 일시적으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RED TONGUE 기프트카드 충전)
1. RED TONGUE 기프트카드의 충전은 다음의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① 고객이 지점을 직접 방문하여 현금 또는 회사가 현금과 동일하게 인정하는 금전적 가치를 제공하는 방법으로 해당 가치를 전자적 장치(단말기 등)를 이용하여 RED TONGUE 기프트카드에 직접 저장하는 방법.
2. RED TONGUE 기프트카드에 충전할 수 있는 최소 충전 금액은 5만 원으로 1회 충전 시 1만 원 이상의 단위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이와 같은 충전 금액 기준은 회사의 마케팅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기프트카드 충전·사용 및 잔여 금액 등은 RED TONGUE 전 지점 및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기프트카드에 충전된 금액에 대해서는 이자가 발생되지 않습니다.
5. 다음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 회사는 고객의 충전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국내가 아닌, 타국가의 RED TONGUE 기프트카드를 소지한 경우.
② 기타 충전이 불가능한 기술적, 제도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6. RED TONGUE 기프트카드에 저장된 금액을 다른 RED TONGUE 기프트카드에 저장된 금액과 합산할 수 없습니다.
제17조 (RED TONGUE 기프트카드 환급)
1. 고객이 RED TONGUE 기프트카드에 충전된 잔액의 환급을 요청하는 때에는 회사는 RED TONGUE 기프트카드의 상태에 따라 다음 각호에 명시된 절차에 의거하여 환급 처리를 합니다. 단, 사안에 따라 소정의 환급 수수료를 징수할 수 있습니다.
① 고객은 RED TONGUE 기프트카드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 한 번도 사용하지 않은 구매액에 대하여 구매액 전부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② RED TONGUE 기프트카드에 구매일로부터 7일 이후 정상카드에 대한 잔액 환급을 위하여 환불신고서를 작성한 후 환급을 원하는 지점에 RED TONGUE 기프트카드와 함께 접수하시면 고객센터에서 확인한 후, 2주 이내 환급 진행됩니다. 단, 환급 금액의 기준은 최종 충전 금액의 시점 중 100분의 60 이상 썼을 때. (1만 원이 안 되는 경우에는 100분의 80 이상 썼을 때) 환급을 청구하실 수 있으며, 이벤트 경품, 고객 사은 증정된 기프트카드에 대해서는 환급되지 않습니다.
③ 정상 카드에 대한 충전을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충전일로부터 7일 이내에 해당 거래의 영수증을 지참하여 충전 결제를 진행한 매장의 영업시간 내에 방문하여 충전 취소를 요청하고 매장은 기 진행한 충전 결제 방법에 따라 현금 또는 신용카드 취소 등의 형식으로 환급해 드립니다.
④ 고장 카드는 지점에 접수하시면 고객센터에서 잔액 확인 등의 절차를 거쳐 고장카드의 잔액이 충전된 신규 RED TONGUE 기프트카드를 신규 발급해 드리며, 신규로 발급받은 후에는 고장 카드를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단, 고객이 고장 카드의 잔액을 금전으로 받기 위하여 환불신고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정상 카드 환급 절차와 같이 고객센터에서 확인한 후 2주 이내 환급 진행됩니다.
⑤ 고장 카드 중 카드 번호의 식별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잔액이 충전된 신규 RED TONGUE 기프트카드의 발급 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⑥ 유효기간(사용일로부터 5년) 경과 후, 소멸 시효 기간(5년) 이내 환불 요청 시 반환 금액은 ②에 따라 계산된 금액의 90%를 환불하여 드립니다.
⑦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결제 후 현금 환급은 불가합니다.
2. 고객이 RED TONGUE 기프트카드를 분실 또는 도난당한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한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3. RED TONGUE 기프트카드의 발행 목적 또는 기술적 사유(시스템 점검, 단말기 고장, 통신회선 불량, 신규 카드 또는 단말기의 안정화 작업 등)로 일부 RED TONGUE 기프트카드는 환급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별도의 환급 절차 및 방법을 지점에서 배포하는 안내장 또는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여 고객에게 고지합니다.
제18조 (RED TONGUE 기프트카드 거래지시 철회)
고객이 RED TONGUE 기프트카드로 서비스를 제공받거나 상품을 구매하고 RED TONGUE 기프트카드의 잔액이 차감되어 거래내역이 기록된 후에는 그 거래가 발생한 날의 영업시간이 종료하면 이를 취소할 수 없으며, 구매일로부터 2주 이내에 상품과 영수증 지참하시고 매장에 직접 내방하시면 RED TONGUE 기프트카드에 취소 및 환불 처리 드립니다.
제19조 (RED TONGUE 기프트카드 거래내역의 수집)
1. 회사는 고객이 RED TONGUE 기프트카드를 통해 서비스 이용 및 상품 구매 시 필요한 최소한의 거래내역 정보(카드 번호, 거래 일시, 거래 금액, 단말기 및 지점 정보 등)를 수집합니다.
2. 고객의 계속적인 RED TONGUE 기프트카드 사용은 RED TONGUE 기프트카드를 통해 수집된 거래내역 정보가 이용 대금 정산의 목적 및 회사의 마케팅 활용의 목적에 사용되는 것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20조 (RED TONGUE 기프트카드 거래내역의 제공)
1. 지점에서는 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2. 고객이 거래내역을 서면으로 받고자 하는 경우, RED TONGUE 기프트카드를 소지한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자료(RED TONGUE 기프트카드 사본, 신분증 사본 등 회사가 요청하는 자료)를 거래내역 신청서와 함께 우편 또는 메일로 회사에 송부해야 하며, 회사는 RED TONGUE 기프트카드 소지자 본인임이 확인되는 경우에 한하여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해당 정보를 고객이 요청한 수령지로 우편 또는 메일을 이용하여 제공합니다.
① 우편주소: 강남구 압구정로 79길 14, 5층
② e-mail주소: redtongue_winestore@redtongue.co.kr
③ 문의전화: (070)7712-8407
3. 고객이 본 조에 의거 거래내역을 제공받기 위하여 회사에 제공한 수령지 정보가 부정확하거나 오류인 관계로 발생한 고객의 해당 정보 누출 또는 고객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RED TONGUE 기프트카드 거래내역의 정정)
1. 고객은 본인이 이용한 거래와 관련된 오류를 발견하는 경우에는 소명할 수 있는 자료를 갖추어 회사에 대하여 해당 거래 관련 오류의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본 제1항에 의해 고객의 정정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해당 거래내역을 검토하여 고객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립니다.
제22조 (RED TONGUE 기프트카드 책임 소재)
1. 회사는 고객이 RED TONGUE 기프트카드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 할 책임을 집니다. 단, 본 약관에 별도 명시된 경우 및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① 회사가 RED TONGUE 기프트카드 후면 또는 단말기를 통해 안내하거나 규정하는 방법 이외의 방법으로 거래 행위를 한 경우 (단, 여기에서 ‘거래 행위’라 함은 카드 번호를 입력하는 행위, 카드를 단말기에 접촉하는 행위 등 고객이 RED TONGUE 기프트카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RED TONGUE 기프트카드를 이용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② RED TONGUE 기프트카드를 회사가 지정하지 아니한 방법으로 불법 거래 또는 부정 사용한 경우.
③ RED TONGUE 기프트카드를 변형하거나 원형을 훼손하여 사용한 경우.
④ RED TONGUE 기프트카드를 분실하거나 도난당한 경우.
⑤ 제3자가 권한 없이 자신의 RED TONGUE 기프트카드를 이용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쉽게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고객이 자신의 RED TONGUE 기프트카드 정보(카드 번호)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경우.
2. 고객이 본 조 제1항에서 규정한 행위를 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그 고객은 회사의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3. RED TONGUE 기프트카드 충전 금액에 대하여는 그 지급을 보증하기 위해 별도의 보증보험에 가입되어 있거나 피해보상 보험계약이 체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제23조 (RED TONGUE 기프트카드 사용기간)
RED TONGUE 기프트카드에 대한 고객의 권리는 최종 충전일 또는 최종 사용일로부터 5년간 사용하지 않으면 시효로 소멸합니다.
제4장 기타
제24조 (개인 정보 보호)
1. 회사는 고객의 정보 수집 시 정상적인 서비스를 위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여러 비즈니스 파트너와 제휴를 맺거나 국가 기관의 요구 등을 위해 개인정보를 위탁관리하거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회사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해당 목적, 내용 및 업체명을 밝혀 고객의 동의를 받습니다. 단, 고객의 소득공제 목적으로 국세청에 개인정보 및 RED TONGUE 기프트카드 사용 내역을 제공하는 경우 등과 같이 고객의 요청에 의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3.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는 고객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배송을 위해 배송 담당 업체 등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고객 정보를 알려주는 경우.
② 통계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③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 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 (단, 관계 법령에 의하여 제출 의무가 있는 경우에 한함.)
④ 서비스의 이용에 따른 거래상 발생하는 요금정산.
⑤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제휴 회사와 공유해야 하는 경우.
⑥ 기타 관계 법령에 의한 경우.
제25조 (분쟁 해결)
1. 회사는 고객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기 위하여 고객 의견 수렴 제도를 운영하며, 고객은 아래의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 문의 전화: (070)7712-8407 / 운영시간 : 평일 09:00~18:00
2. 회사와 고객 간에 발생한 분쟁이 원만히 해결되지 않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를 통해 조정 신청이 가능합니다.
제26조 (관할법원)
RED TONGUE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서비스 및 RED TONGUE 기프트카드 서비스의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적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4년 6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RED TONGUE (이하 '회사')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RED TONGUE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서비스 및 인터넷 사이트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님의 개인정보를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비롯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률 규정을 준수하고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별도로 제정하고 이를 준수함으로써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더욱 보호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항상 회사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언제나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령의 변경 또는 내부 운영 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 방침이 수정될 경우 변경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목차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목적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보유 기간, 파기 절차 및 파기 방법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제5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제6조 정보 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의무 및 행사 방법
제7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제9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제10조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제11조 개인정보 열람 창구
제12조 권익 침해 구제 방법
제13조 개인정보 취급 방침 변경 안내
제14조 고지시행 일자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해야 하는 모든 상황에서, 개인정보 취급 방침 또는 이용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 또는 「취소」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동의」 버튼을 클릭할 경우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 방침과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목적)
‘회사’는 다음 목적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아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가 필요한 시점에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며 법령상 근거가 있고 정보주체로부터 사전 동의를 받은 범위 내에서만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①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 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 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 처리 등을 위해 이용자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성명, 연락처, 성별, 아이디, 비밀번호: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절차에 이용
- 이메일 주소, 연락처: 본인 확인, 고지 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사항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새로운 서비스/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안내
- 주소, 연락처: 경품과 쇼핑 물품 배송에 대한 정확한 배송지의 확보
- 그 외 선택 항목: 개인 맞춤 서비스(사업자 회원의 경우 세금계산서 별도 발급)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단,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침해가 우려되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 기록, 건강 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②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회사’의 RED TONGUE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포인트 적립 및 확인과 본인 정보 확인, 물품 배송, 콘텐츠 제공, 등을 목적으로 RED TONGUE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가입자에 한해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③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회사’가 주최하는 이벤트 진행 시, 모니터 요원, 프로슈머 활동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용자 확인, 경품 배송 및 통계분석을 통한 마케팅 자료로서 이용자의 취향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를 국외의 제3자에게 제공할 때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8조의8(개인정보의 국외 이전) 제1항 제1호에 따라 이용자에게 해당 내용을 알리고 별도의 동의를 받습니다. 이용자의 사전 동의나 관련 법령의 규정 없이는 어떠한 경우라도 이용자들에게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보유 기간, 파기 절차 및 파기 방법)
①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의 목적을 위해서만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서 달리 정하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② 전산에 등록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관리 담당자 및 책임자 또는 이들의 승인을 얻은 자가 아니면 문서로 출력할 수 없으며, ‘회사’는 법령에 따라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삭제하거나 회원가입 탈퇴를 요청할 경우 지체없이 조치를 취하며, 삭제된 정보는 기록을 복구 또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완전히 삭제하여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합니다.
④ ‘회사’는 아래와 같이 파기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회사의 내부 파기 절차에 따라 디스크에서 정보를 삭제하고, 출력된 경우에는 분쇄기로 분쇄하는 방법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서 달리 정하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 회원가입 정보의 경우: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 대금 지급 정보의 경우: 대금 완제일 또는 채권소멸 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 배송 정보의 경우: 물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 설문조사, 이벤트 등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설문조사, 이벤트가 종료된 때
⑤ ‘회사’는 1년간 이용 내역이 없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이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으며, 별도 분리 보관된 후 3년이 지나면 복구할 수 없는 방법으로 파기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 파일명: RED TONGUE 회원 관리
1) 개인정보 항목: 휴대전화 번호, 이름, 성별, 이메일, 주소, 생년월일
2) 수집 방법: 홈페이지, 매장 RED TONGUE 회원 가입 신청서
3) 보유 근거: 고객 불만 사항 처리 및 결과 안내 전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매장 이용 불만족 사례 데이터화, 개설문의에 따른 상담 내역 자료화
4) 보유기간: 3년
5) 예외적으로 관련법령에 따라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은 3년,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도 3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은 5년간 각 보유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정보 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 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 등)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① 회사는 추후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 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 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고 있습니다.
제6조 (정보 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의무 및 행사 방법)
① 정보 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 요구
4) 취급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서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해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고 있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 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서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때에는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에 관한 정보 주체의 관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따라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정보 주체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정정이나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회사는 정보 주체가 열람, 정정삭제 또는 처리 정지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제7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①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및 관리>
- 필수 항목: 성명, 연락처
- 선택 항목: 이메일, 주소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필수 항목: 아이디, 비밀번호, 성별, 생년월일, 포인트 비밀번호
- 선택 항목: 이메일, 주소
인터넷 서비스 이용, 매장 이용 과정에서 서비스 이용기록, 구매 이용 내역, 접속 로그 등이 자동적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정기적인 자체 검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1회)으로 자체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내부 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 관리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므로 본인만이 알 수 있고,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 별도 보안 기능을 사용하여 보호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해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을 통제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 차단 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의 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하여 책임지는 한편,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 주체의 불만 처리 및 피해 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 성명: 연정숙
- 직책: 부사장
- 연락처: 070-7712-8407, jsyeon@redtongue.co.kr
► 개인정보 보호 담당 부서
- 부서명: 리테일전략팀
- 담당자: 전현성
- 연락처: 070-7712-8407, hsjeon@redtongue.co.kr
② 정보 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 또는 사업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 처리, 피해 구제 등과 관련하여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 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 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 드릴 것입니다.
제11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 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라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 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 부서명: 리테일전략팀
- 담당자: 전현성
- 연락처: 070-7712-8407, hsjeon@redtongue.co.kr
제12조 (권익 침해 구제 방법)
정보 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 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 처리, 피해 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한 경우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홈페이지: www.kopico.go.kr
- 전화: (국번 없이) 1833-6972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홈페이지: privacy.kisa.or.kr
- 전화: (국번 없이) 118
► 대검찰청
- 홈페이지: www.spo.go.kr
- 전화: (국번 없이) 1301
► 경찰청
- 홈페이지: cyberbureau.police.go.kr
- 전화: (국번 없이 182)
제13조 (개인정보취급방침 변경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법령정책 및 회사 내부 운영 방침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이때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 전부터 공지 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제14조 (고지시행 일자)
- 개인정보 처리 방침 고지일자: 2024년 06월 01일
- 개인정보 수집 이용동의 처리방침 시행 일자: 2024년 09월 01일